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 짧은 여행 일정도 OK
후쿠오카는 1시간 남짓한 비행시간에 더해 공항에서 시내까지 지하철로 15분밖에 걸리지 않아 당일치기, 1박 2일로도 알차게 다녀올 수 있는 해외 여행지다. 다만, 짧은 일정인 만큼 계획을 어떻게 세우느냐가 중요하다. <리얼 후쿠오카>는 이러한 여행 일정에 맞춰 시간을 길게 내지 못하는 사람부터 근교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까지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한다. 캐리어 가득 채워오는 쇼핑 코스, 맛집 많기로 유명한 후쿠오카의 미식을 제대로 즐기는 먹방 코스, 관광과 온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온천 여행 코스까지 빠짐없이 넣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여행 일정을 잡아보는 재미를 누려보자.
후쿠오카 근교 여행까지 한 번에!
후쿠오카가 오래도록 사랑받는 데는 다양한 테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풍부한 근교 여행지도 한몫할 것이다. 자연 속에서 뜨끈한 노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유후인과 구로카와 온천, ‘지옥’의 수증기를 내뿜는 일본 온천의 대명사 벳푸, 벚꽃잎이 날리는 수로에서 뱃놀이를 즐기는 야나가와, 레트로 감성 물씬 풍기는 항구마을 모지코, 하늘 끝까지 우거진 녹나무 숲속 신사 다자이후까지, 이 모든 여행의 출발점이 바로 후쿠오카다. <리얼 후쿠오카>는 도심뿐만 아니라 주변 소도시까지 취향대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별 맞춤 정보 큐레이션은 물론, 가는 방법과 맛집까지 자세히 소개해 여행자가 편하게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인 입맛 맞춤, 먹방도 후쿠오카가 대세
미식에 있어서 둘째 가라면 서러운 도시 후쿠오카에서는 1일 5끼로도 부족하다. 발상지인 만큼 진한 맛이 일품인 원조 돈코츠 라멘, 고소한 대창과 달큰한 일본 된장이 기막힌 마리아주를 이루는 모츠나베, 한국 명란젓에서 발전해 이제는 규슈의 대표 먹거리로 자리잡은 명란젓은 물론이고 우동과 소바 등의 면 요리, 야키토리나 교자 등 맥주와 잘 어울리는 음식 등 꼭 먹어야 할 것들을 모두 모아 하나씩 파헤쳐 본다. 음식의 유래부터 주문하는 방법, 먹는 방법, 음식에 얽힌 이야기, 추천 맛집까지 읽어보면서 나만의 음식 취향을 발견해 보자. 일본 편의점에서 실패 없는 간식 고르기와 안주 소개는 덤!
캐리어 채우는 진짜 재미를 찾아주는 당신만의 퍼스널 쇼퍼
규슈 제1의 도시 후쿠오카의 최대 번화가인 하카타와 텐진 주변에는 각종 쇼핑몰과 백화점 등이 모여 있어 여행 내내 돌아도 시간이 부족할 정도다. 이 많은 상점 중 어디가 핫한지, 꼭 들러야 할 숍은 어디인지, 꼭 사야 할 것은 무엇인지, 후쿠오카 특산품으로 뭘 사야 잘 샀다는 칭찬을 들을지 고민은 많은데 머릿속에 정리가 안 되는 여행자들을 위해 모두 다 담았다. 환율과 쿠폰 덕을 톡톡히 볼 수 있는 명품 브랜드부터 무조건 일본이 저렴한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 돈키호테와 칼디의 추천 아이템까지 콕 집어서 소개해, 이 책 한 권이면 누구보다 현명한 쇼핑을 할 수 있다. 추천 아이템은 물론 살 곳까지 함께 정리해 두었기 때문에, 여행자는 쇼핑의 즐거움만 누리면 된다.
처음 가는 사람도 걱정 없는 상세한 교통 안내
버스 이용 비중이 비교적 높은 후쿠오카이기에 교통편 숙지는 더욱 중요하다. <리얼 후쿠오카>에서는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버스 승차와 요금 지불, IC 카드 발급과 애플페이를 이용한 교통카드 이용, 모바일 앱을 이용한 교통패스 구매에 대해 상세히 안내한다. 또한 근교 여행이 비교적 많은 후쿠오카 여행의 특성상 하카타와 텐진 버스 터미널과 이용하는 버스 번호, 승차장까지 자세히 안내하고, 찾는 여행지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패스를 자세히 비교 분석한다. QR코드로 연결되는 모바일 지도를 이용하면 소개한 스폿들을 한눈에 살피고, 경로 검색도 쉽게 할 수 있다. <리얼 후쿠오카> 모바일 지도와 함께라면 어디를 가도 마음 든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