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삶을 살고 싶은 프로그래머를 위한 자기계발서
훌륭한 프로그래머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코드 작성법, 자기 관리론, 일 처리 기법, 협업 기술을 다루는 IT 에세이다. 개발자 지망생은 물론 코드 유지보수 업무를 경험한 초중급 개발자를 대상으로, 개발자의 일과 삶 전반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나아가 현장에서 활약 중인 국내 개발자 네 명의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도 부록으로 함께 실었다. 훌륭한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이 책과 함께 떼어 보자.
【출판사 리뷰】
훌륭한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코드 작성 기술을 익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끊임없이 실천하고 배워야 하며, 자신의 삶도 돌봐야 하고, 다른 개발자와의 성공적인 협업도 실현해야 한다.
이 책은 베테랑 개발자인 저자가 15년간 체득한 각종 노하우와 지침을 바탕으로, 좋은 코드 작성법과 더불어 효율적인 자기관리론, 일처리 기법, 협업 관계 구축을 위한 요령을 제시한다. 총 38개 장 구성으로 각 장 분량이 얇고 단문과 목록, 키포인트 등의 요소를 적극 활용해 요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장마다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생각해볼 질문, 참고 단원, 요약 만화가 붙어 있다.
또한 실무 현장에서 활약 중인 염재현(구글), 이철혁(캠프모바일), 조대협(피키캐스트), 진유림(스마트스터디) 개발자의 귀중한 경험담과 조언도 부록으로 실었다. 프로그래밍에 열의가 있고 더 나아지기를 원한다면, 이 책이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